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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공부
아티클 스터디 /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1. 아티클 스터디
오늘은 '디자이너의 UX참고서, 듀오링고 전격 해부하기'라는 주제로 아티클을 진행했다.
언어 학습 앱의 몰입도를 높이는 UI/UX 에 대한 이야기이다.
포인트 1 : 장벽 낮추기
- 동글동글한 밝은 톤의 일러스트, 둥근 버튼, 부드러운 폰트 → 각지고 딱딱하고 자잘한 요소 제거 → 사용자의 긴장을 풀어줌
- 부드러운 이미지 어필
- 게이미피케이션 매커니즘 사용 : 학습을 게임처럼
포인트 2 : 사용자 이탈 방지
- 지루함을 탈피하는 UI
-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탈하는 시점 중 하나는 로딩
- 일러스트와 언어에 대한 정보 등으로 로딩 페이지를 채워 사용자의 지루함을 줄여준다.
- 문제를 5/10/15개 단위로 풀면, 격려하는 애니메이션 등장
- 학습 중 중단하려는 사용자에게는 다시 한번 묻는 팝업 띄우기 → 이탈하려는 사용자 한번 더 붙잡기
포인트 3 : 체류시간 상승 및 이탈 사용자 재참여 유도
- 다른 사용자와의 교류로 체류시간 늘리기
- But, 직접적으로 외국인 친구와 소통할 수 없다는 아쉬움
- 메일링 : 하루이틀 / 일주일 / 한 달 코멘트가 다름 → 감정 호소와 냉철한 위트가 번갈아 가면서
위와 같은 요소들을 이용해 사용자들의 이탈을 막으려는 서비스 공급자들의 노력을 느낄 수 있었다.
2. [미니 프로젝트] 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
오늘부터 새로운 팀 미니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오전에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1단계 : 앱 서비스 선정 (4개 중 하나) → 역할 분담
2단계 : 서비스 핵심 행동 분석
3단계 :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 그리기
4단계 : 화면 UI 구조 분석
5단계 : 클론 디자인
일단 각자 파트를 나누고 앱 서비스 분석, 경쟁사 분석, 파트 화면 캡처를 진행했다.
추후에 팀장님이 유저 플로우 레퍼런스를 공유해 주시고 같이 작업을 했다.
아직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것 같아 팀원들과 다시 정리 후에 튜터님을 한번 찾아가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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