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제

[데일리미션 1-16] 자주 사용하는 웹 서비스 홈 화면 분석

728x90

01. 웹 서비스 선정

https://www.musinsa.com/app/?NaPm=ct%3Dlso5fo4o%7Cci%3Dcheckout%7Ctr%3Dds%7Ctrx%3Dnull%7Chk%3Dcc19dea517fe1d1f3b448c8d559a5d5d6802b728

 

무신사

패션의 모든 것, 다 무신사랑 해! 24 S/S 신상을 온라인 & 오프라인에서 만나보세요.

www.musinsa.com

 

  • 선정 이유 : 학생 시절 많이 이용했던 무신사 스토어,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자!
  • 서비스 소개 :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숍이자, 대한민국의 10번째 유니콘 기업이다.

02. UI/UX 디자인 분석

 

1️⃣ 화면 구성

무신사 스토어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보자면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1. GNB (Global Navigation Bar)
  2. SNB (Side Navigation Bar)
  3. 콘텐츠

 

 

2️⃣ 클릭 시 동작

왼쪽 : 클릭 전 / 오른쪽 : 클릭 후

 

마우스 커서가 있는 햄버거 버튼을 누르면 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왼쪽에 있는 SNB가 접힌다.

 

 

 

3️⃣ 인상 깊은 UI/UX와 그 이유

 

가끔 영어로 된 브랜드명이 기억이 나지 않거나, 다른 브랜드명과 헷갈리는 경우들이 종종 있다.

위 UI는 브랜드명의 알파벳 하나를 입력했을 때, 해당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브랜드명을 모두 보여주는 기능이다. 꼭 필요한가를 생각하면 'NO' 지만,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친절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03. 개선 아이디어

  • 개선할 점 : 개인적으로 무신사 스토어를 들어갔을 때, 어디서부터 어떻게 봐야 할지 시선에 혼란이 생긴다.
  • 개선 아이디어 : 코치 마크를 넣어주면 좋으려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