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아티클
[삶의 질을 높여주는 10가지 UX 사례]
01. 에어비앤비 와이파이 자동연결
에어비앤비는 모바일 앱을 통해 숙박 시설에서 와이파이를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주로 처음 방문하는 장소를 예약하는 경우가 많기에 고려한 결정이라고 판단된다. 새로운 장소를 방문할 때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아 입력하는 과정을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있다.
02. 토스 중복 이체 방지 안내
토스는 동일한 사람에게 중복으로 송금할 때,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중복 이체 방지' 안내 문구를 제공한다.
이러한 문구를 통해 중복 이체로 인한 실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03. yes24 사이즈 비교 기능
온라인으로 책을 주문하고 배송받을 때, 책의 크기가 예상보다 커서 당황한 적이 있다. (책이 커서 책장에 넣기 어려운 경우)
yes24는 이러한 불편함을 고려하여 모든 사람이 익숙한 물건인 카드와 A4 용지로 책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책의 크기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책 구매까지의 결정적인 역할은 하지 않지만 고객의 작은 불편함까지 고려하는 좋은 기능이다.
04. 정육각 구매 횟수 정보
불신이 가득한 리뷰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정육각은 리뷰를 작성한 사용자의 구매 횟수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러한 정보는 이 사용자의 리뷰가 신뢰할 만한 정보인지 확인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05. 현대카드 구매 횟수 정보
현대카드는 소비 충동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소비 잔소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은 원하는 알림 금액을 설정하면 해당 금액을 초과해서 소비할 경우, 푸시 알림을 통해 메시지를 제공한다. 어떻게 보면 기업 입장에서는 손해로 이어질 수 있는 흥미로운 부가 기능이다.
💡 인사이트, 알게 된 개념
- 인사이트
- 좋았던 점 : 기업의 이익과 관계없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들의 존재를 알 수 있었다.
- 아쉬웠던 점 : X
- 알게 된 개념(용어)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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