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아티클 링크
✔️ 담고 있는 내용 요약
- 캐롯의 대표 상품인 자동차보험의 가입과정 변화에 대한 이야기
✔️ 담고 있는 요점, 키워드
- #캐롯 #자동차보험 #보험가입프로세스 #이탈률
✔️ 좋았던 점
- 자동차 보험 가입과정에서 이탈의 원인이 되는 문제들을 알려주고, 그 문제들을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는지 AS-IS / TO-BE를 사용해 설명해 준 점이 좋았다. (특히 가입 차량 선택 화면!)
✔️ 아쉬웠던 점
-
✔️ 새로 알게 된 개념
-
아버지의 자동차 보험을 매년 대신 다이렉트로 신청하는 입장으로서 반가운 아티클이다. (캐롯이 아닌 타 보험사 이용)
처음엔 아버지가 직접 어플을 이용해서 신청을 시도하셨지만 도중에 실패하시고 나에게 넘기셨는데, 직접 해보니 이유가 있었다.
어려운 보험 용어, 복잡한 가입 과정, 작은 폰트크기 등등.. 부모님 세대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환경이 전혀 아니었다.
나조차도 쉽지 않았는데 아버지는.. (어떤 싸움을 하고 계셨던 겁니까..)
캐롯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많은 보험사, 그리고 기성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그들을 위한 디자인 개선이 확실히 더 필요해 보인다. (물론 그 개선이 젊은 세대에게도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다!)
최근 은행 앱에서는 '간편 모드'라고 현 화면을 보다 크고 직관적으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는데, 확실히 어른들이 쓰기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항상 느끼는 부분이지만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지갑을 열어야 한다.
결론 :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
728x90
'🗞️ articl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클 스터디 +11] CX 디자인, UX디자인과 무엇이 다를까? (1) | 2024.08.12 |
---|---|
[아티클 스터디 +10] 목록에서 상세 정보를 얼마나 보여주는 게 좋을까? (0) | 2024.08.05 |
[아티클 스터디 +9] 이커머스 플랫폼의 다양한 수익 모델 (0) | 2024.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