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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클 스터디 +12] 어떻게 해야 중간에 이탈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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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티클 링크

 

어떻게 해야 중간에 이탈하지 않을까?

자동차 보험 가입 프로세스 개선 | 안녕하세요. 작년 여름, 캐롯의 대표 상품인 자동차보험의 가입 과정이 크게 개선되었는데요. 가입 과정을 개선하며 고려했던 크고 작은 고민을 공유해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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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고 있는 내용 요약

  1. 캐롯의 대표 상품인 자동차보험의 가입과정 변화에 대한 이야기

 

✔️ 담고 있는 요점, 키워드

  • #캐롯 #자동차보험 #보험가입프로세스 #이탈률

 

✔️ 좋았던 점

  • 자동차 보험 가입과정에서 이탈의 원인이 되는 문제들을 알려주고, 그 문제들을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는지 AS-IS / TO-BE를 사용해 설명해 준 점이 좋았다. (특히 가입 차량 선택 화면!)

 

✔️ 아쉬웠던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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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 알게 된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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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의 자동차 보험을 매년 대신 다이렉트로 신청하는 입장으로서 반가운 아티클이다. (캐롯이 아닌 타 보험사 이용)

처음엔 아버지가 직접 어플을 이용해서 신청을 시도하셨지만 도중에 실패하시고 나에게 넘기셨는데, 직접 해보니 이유가 있었다.

어려운 보험 용어, 복잡한 가입 과정, 작은 폰트크기 등등.. 부모님 세대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환경이 전혀 아니었다.

나조차도 쉽지 않았는데 아버지는.. (어떤 싸움을 하고 계셨던 겁니까..)

 

캐롯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많은 보험사, 그리고 기성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들은 그들을 위한 디자인 개선이 확실히 더 필요해 보인다. (물론 그 개선이 젊은 세대에게도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다!)

최근 은행 앱에서는 '간편 모드'라고 현 화면을 보다 크고 직관적으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는데, 확실히 어른들이 쓰기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항상 느끼는 부분이지만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지갑을 열어야 한다.

 

 

 


 

 

 

 

결론 :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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