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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공부
아티클 스터디 / [미니 프로젝트] UX 디자인
1. 아티클 스터디
'제품이 커지면 디자인 시스템 가이드는 어떻게 개선돼야 할까?'라는 주제의 아티클로 스터디를 진행했다.
문제
컴포넌트 개선 시, 동료 플랫폼 디자이너 및 개발자들과 소통하기 어려움
Why?
컴포넌트 가이드 작성에 대한 규칙 x → 제각기 작성된 방식 → 컴포너트 파악이 어려움
해결책
- 가이드 읽는 방향성 정하기 (상하 좌우)
- 큰 구조부터 자세한 요소로(타입 → 구성요소 → 상세스펙)
- 케이스 그리기 (처음엔 모든 요소를 최대한으로 썼을 때 모습을 첨부하기)
- 접근성 영역 나누기
- 수십 개의 컴포넌트 가이드에 적용하기
결과
- 새로 합류한 디자이너들이 기존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바로 기여 가능
- 컴포넌트 작업 속도 향상
But, 시스템이 성장하고 가이드가 길어져 원하는 스펙을 찾아가기 힘들어짐
→ 구조에 맞게 가이드를 끊거나 목차를 만드는 등 새로운 방식 필요!
제품이 커졌을 때 디자인 시스템 가이드 개선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
요즘 점점 기업에서 디자인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기도 하고, 직접 작업을 해보니 디자인 시스템은 작업 규모가 크건 작건 번거롭더라도 꼭 필요한 부분이다. 물론 디자인 시스템을 직접 제작하고 많이 보는 것은 디자이너가 맞지만, 함께 소통해야 하는 타 직군의 동료들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끔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어떻게 하면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다양한 기업들의 시스템을 분석해 봐야지..!
2. [미니 프로젝트] UX 디자인
지난주 마무리 못한 발표 자료를 마저 제작했다.
제작하던 중 튜터님이 잠시 들리셔서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둘러보시고 피드백을 주셨다.
- 유저 플로우 수정
- 디자인 개선 부분 디테일 수정
- 디자인 시스템(폰트) 구성 수정
피드백 사항들을 다시 수정하고, 내일 발표를 맡은 팀원분이 먼저 작성해 준 대본을 함께 읽고 일부분 수정 작업에 들어갔다.
드디어 내일 발표날..! 끝까지 이번 프로젝트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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