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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study

[UX/UI 케이스 스터디] 테이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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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소개

 

  • 테이블링은 가게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모바일 번호표를 뽑고 대기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원격 줄 서기 앱
  • 사장님의 경우 대기 손님을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 대기 관리 및 손님 호출 (호출)
  •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을 대상으로 대부분 입점되어 있으나 병원, 액티비티, 미용실, 전시장 등 줄을 서서 기다려서 입점하는 모든 장소는 모두 대상이 될 수 있는 서비스

Vision :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으로 탐색에서부터 식사 이후까지의 모든 과정에서의 낭비가 없어진 세상’

 

 

✔️ 성장 요인

외식 시장 회복

  • 코로나 판데믹 이후 오프라인 외식 시장의 회복 - 외식 영업장의 경쟁이 치열해짐

맛집에 대한 관심 / 테이블링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서버 관리

  • 특정 시간에 이용 고객이 몰리는 경우 (ex 점심, 저녁) 맛집 탐방

 

 

 

✔️ 문제 정의

  • 소비자는 외식 시 기다리는 시간이 많다
  • 장거리 여행 시, 이동 시간도 길고, 식당 웨이팅도 길어져 피로도가 쌓인다
  • 사장님은 기다리는 손님들로 인해 심리적 압박을 받는다
  • '0차 문화'(1차 모임 전 시간이 비었을 때 주변의 다른 즐길거리를 이용하는 것)를 즐기고자 하는 MZ세대의 니즈
  • 소비자들은 유명하고 맛있다고 입소문 난 음식점을 이용하고 싶다
    • 블로그, SNS 등 홍보 및 소문
    • 인증 문화
    • 양보다는 질 - 제공받는 서비스
    • 가게에서 일하는 직원의 수, 재료의 여분, 실내 공간의 한계 등 특정한 시간대 몰리는 손님의 수를 모두 받아칠 수 없으며 무한정 늘어나는 대기 시간은 가게 운영에 관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침

 

 

 

✔️ 솔루션

  • 예약 및 대기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제공
  • 카테고리 별 맛집 추천

 

 

 

✔️ 비즈니스 목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탐색에서부터 식사 이후까지 모든 외식 과정에서의 낭비가 없어진 세상
  • 1등 외식 플랫폼에 페이를 더하다
  • 키오스크 광고를 통한 고객에게 노출 증대 목표 → 2022년 기준 작년 대비 25배 성장
  • 매장 방문 고객 - 매장 운영 업체를 연결 / 수수료 기반 수익 창출

 

 

 

✔️ 기대효과

  • 소비자의 웨이팅에 대한 피로도, 불만 감소로 최고의 식사 경험을 할 수 있음
  • 사장님은 영업시간 동안 음식에 온전한 정성을 쏟을 수 있음
  • 제휴 매장 근처 상권 활성화

 

 

 

✔️ ·단점

장점

UX

1. 사용자 위치 기반 식당 추천

2. 요일별 대기 시간 통계 정보 제공

 

3. 현재 대기 중인 테이블 수 표시 / 가게 리스트 자체에서 대기 테이블을 알려줌으로써 시간 절약

 

4. 편의 시설 정보

5. 미루기(폭탄) 기능

6. 사용자의 피드백 소통

 

 

 

UI

1. 첫 화면 기준 테이블링 서비스 신청까지 연결이 자연스러우며 쉬운 UI

2.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대한 카테고리가 잘 나누어져 있음

 


 

단점

UX

1. 웨이팅 하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끔 콘텐츠 제공

2. 대기, 예약, 포장 등 이용에 대한 카테고리와 음식 종류의 카테고리의 분류가 미흡

 

3. 폭탄 충전 방식

 

4. 식당 별 회전율, 대기 시간에 대한 코멘트 필요

5. 지역으로 검색하세요 - 제공 내용 불친절, 지역 섞여서 나옴

 

 

 

UI

1. 색상 간 대비가 약해서 가독성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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