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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study

[UX/UI 케이스 스터디] 여기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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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소개

  • 국내 숙박 플랫폼 후발주자
  • 여행에 필요한 전 과정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여행/여가 플랫폼(국내 숙박, 레저, 공간대여, 국내/해외 항공권, 맛집 등)

Slogan : 국내부터 해외까지 여행할 때 여기어때

 

 

 

✔️ 성장 요인

  • ‘한우물 전략’ 사업의 확장보다는 이용자의 유입을 위한 서비스는 늘리고 기존의 숙박 예약 서비스에 대하여 발전시키는 본질에 충실한 서비스
  • 유명 연예인, 스포츠스타,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 여기어때 송
  • VIP 멤버십 제도 ‘엘리트’ : 높은 충성도와 이탈률 방지 (Lock-in 효과)

 

 

 

✔️ 문제 정의

  • 숙박 업소를 모아 놓은 예약 플랫폼의 부재
  • 숙박업 관계자의 예약자 관리의 불편함

 

 

 

✔️ 솔루션

  •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 국내 최고의 숙소들만 엄선 / 여기어때 ‘Black’
  • 외연 확장보다는 수익성 개선 : 클라우드 사업 등으로 시야를 넓힌 야놀자와 달리, 철저히 내국인들의 여행 수요를 끌어오는 데 주력

 

 

 

✔️ 비즈니스 목표

  • B2B2C (B2C에 이어 B2B 서비스 몸집을 키운다.)
  • 레저, 맛집, 렌터카, 파티룸, 연습실까지 아우르는 종합 여가 플랫폼

 

 

 

✔️ 기대효과

  • 국내 프리미엄 숙소 활성화 (여기어때 블랙)
  • 취향에 따른 서비스와 카테고리 설정 가능
  • 할인 프로모션으로 인한 숙소 사용 활성화

 

 

 

✔️ ·단점

장점

UX

1. ‘최근 본 상품’을 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어, 가격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음

2. 숙소 주변 관광지 소개(숙소에서 떨어진 거리도 함께 표시)

 

3. 최근 리뷰 키워드로 요약하여 한눈에 확인 가능

 

 

UI

1. 필요한 정보들로만 구성되어 한눈에 잘 들어오는 카드 UI

 

2. 홈 화면 하단 스크롤 시, 주요 메뉴 상단 바 생성으로 다시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 줄임

 


 

 

단점

UX

1. 지역 별로 나눈 기준이 모호하다.

(수도권은 서울, 경기, 인천으로 나누면서 경상도는 부산과 나머지로..?)

(심지어 경상북도에서 가장 큰 대구는 구미, 문경, 안동과 묶여 있고, 경주는 하나로 빠져있고..)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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