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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se study

[UX/UI 케이스 스터디] 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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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소개

  • 레저, 공간대여, 국내/해외 항공권, 맛집 등 여행과 여가생활에 필요한 전 과정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발전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글로벌 대표 여행 플랫폼 및 트래블 테크기업

Slogan : 글로벌 여가 플랫폼

 

 

 

✔️ 성장 요인

  • COVID 19 이전 : 외출 제한으로, 혼자 즐길 수 있는 일, 즉, 외부인과의 접촉을 줄이면서도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 것이 요인 (호캉스, 캠핑, 글램핑, 캐러반 등등..)
  • COVID 19 이후 : 여행 수요 폭증
  • 맞춤형 마케팅 및 패키지화 예약 서비스 (광고, 지역여행, 코로나- 언택트 패키지여행)
  • 여행과 감성 공략

 

 

 

✔️ 문제 정의

  • 숙박 업소를 모아 놓은 예약 플랫폼의 부재
  • 숙박업 관계자의 예약자 관리의 불편함

 

 

 

✔️ 솔루션

  • 각종 숙박 카테고리 아카이빙 (모텔, 호텔, 캠핑, 게하, 펜션 등등..)
  •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 여행 슈퍼앱 포트폴리오, 야놀자클라우드를 통해 국가/지역/규모/운영 형태 등 고객 환경과 니즈에 따라 패키지/모듈 형태로 제공함

 

 

 

✔️ 비즈니스 목표

왼쪽 : 야놀자만의 일하는 방식인 ‘Y-CODE'

  • 여행의 B2B2C 밸류체인을 원스톱으로 연결, 글로벌 여행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도
  • 숙박업소 키오스크 사업
  • 실속형 호텔에서 부티크/프리미엄 호텔까지, 검증된 브랜드 호텔 라인업으로 예산 규모에 맞춘 합리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모델 구현

 

 

 

✔️ 기대효과

  • 고객들의 니즈에 따른 숙박/레저 개인화 추천 가능
  • 여행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 그에 관한 서비스 및 체험 레저 등을 함께 이용하게끔 유도
  • 숙박 예약의 번거로움을 덜어줌
  • 숙박 업체의 무인화 (인건비 감소 기대)
  • 숙박 업체의 비교 경쟁 → 향상된 서비스 제공 → 예약 빈도 상승
  • 모텔의 프랜차이즈화 → 상향평준화

 

 

✔️ ·단점

장점

UX

1. 연박 기준, 상품 리스트에서 연박 총액과 1박당 금액 모두 확인 가능

왼쪽 : 야놀자 / 오른쪽 : 여기어때

 

2. 최근 본 상품의 위치 - 화면 안에서 스크롤 없이 바로 확인 가능

 

3.  명확한 플레이스 홀더 텍스트(UX Writing) : 무엇을 하고 놀까요

 

 

UI

1. 하단 네비게이션 바 ‘지역’에서 ‘역 주변’ 옵션을 통해 빠르게 숙박업체 검색 가능

2. 하단 네비게이션 바 ‘내 주변’ 선택 시, 할인 쿠폰이 있는 숙소 표시 有

 

 


 

 

단점

UX

1. 지역 안에서 덩어리(선택지)를 나눈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보인다.

2. 지역 카테고리 설정 화면의 터치 영역이 작은 편

 

 

UI

1. 지역 선택 화면의 UI 통일성이 부족하다

  • 하단 네비게이션 지역 화면 UI
  • 숙박 업소 카테고리 선택 후 지역 설정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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